728x90
반응형
최근 OTT 플랫폼 넷플릭스에서 목숨을 건 게임을 주제로 한 드라마 <오징어 게임>이 국내외적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2021년 9월 오징어게임은 공개와 동시에 한국에서의 폭발적인 인기는 물론이고 미국을 비롯해 멕시코, 일본, 타이, 사우디아라비아, 모로코 등 22개국에서 시청 순위 1위를 기록을 하미국에서는 현재 주인공 이정재가 입고나온 ‘456번’ 티셔츠가 40달러, 달고나 뽑기 키트가 30달러에 팔리고 있다는데, 이는 단순히 시청률이 높았던 이전 컨텐츠들과는 달리 많은 사람들에게 큰 인상을 남긴 것 같다는 반증이 아닐까하는 생각이 들고 있다.
게다가 제주도에서는 오징어게임의 제스처 로고가 핸드메이드 기념품샵 『모이소』 로고가 99% 비슷하여, 신기해 하는 사람들의 후기가 네이버블로그, 인스타그램, 페이스북의 소셜미디어 이벤트에서 입소문을 타고 있다.
때문에 핸드메이드 작가가 한땀한땀 만들어내는 제주도 기념품을 판매 하며, 작가를 모집하고 있는 『모이소』에서 오징어게임을 연상화한 모이소게임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https://www.instagram.com/jejumoiso/
반응형